
- 출판/기술정보
- 경쟁력 강화
경쟁력 강화신제품 개발
- 철강재의 수요확대에 대응한 다양한 콘크리트 제품 개발
- 콘크리트의 고품질 및 고성능화 ( 고감도·고내구성·고유동성 추구)
- 콘크리트 기술 개발을 통한 신수요 개척 ( 경량, 형상기억, 자기치료, 자기발광형 콘크리트 개발)
- 신기술 및 신제품 개발을 통한 신수요 개척
- 지능형 시멘트 개발을 통한 신수요 개척 - 자기진단, 자기조절, 자기치유 기능 보유
(보통 포틀랜드 시멘트의 품질개선, 시멘트계 재료의 고기능화, 환경변화에 따라 구조나 기능이 변화하는 시멘트 개발)
- 수요의 고도화에 따른 다양한 기능을 구비한 특수시멘트의 소비확대와 개발로 신수요 개척
(중용열, 조강, 초조강, 저열, 내황산염 시멘트 등 개발)
- 콘크리트 품질 문제에 대한 신뢰 구축
- 내구성을 중시한 시멘트 개발
- 자재와 용도에 따른 표준 콘크리트 배합설계 마련
- 다른 구조재와의 경쟁력 향상
- 지능형 시멘트 개발을 통한 신수요 개척
- 철, 알루미늄유리, 세라믹 등과 경쟁할 수 있는 콘크리트 관련 신소재 개발
(섬유보강 콘크리트 : 강, 유리, 나일론, 석면, 탄소, 폴리프로필렌, 비닐론, 폴리에틸렌 등, 폴리머 콘크리트 개발, 해양 콘크리트 등 특수 콘크리트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