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력 강화신제품 개발

철강재의 수요확대에 대응한 다양한 콘크리트 제품 개발
콘크리트의 고품질 및 고성능화 ( 고감도·고내구성·고유동성 추구)
콘크리트 기술 개발을 통한 신수요 개척 ( 경량, 형상기억, 자기치료, 자기발광형 콘크리트 개발)
신기술 및 신제품 개발을 통한 신수요 개척
지능형 시멘트 개발을 통한 신수요 개척 - 자기진단, 자기조절, 자기치유 기능 보유
(보통 포틀랜드 시멘트의 품질개선, 시멘트계 재료의 고기능화, 환경변화에 따라 구조나 기능이 변화하는 시멘트 개발)
수요의 고도화에 따른 다양한 기능을 구비한 특수시멘트의 소비확대와 개발로 신수요 개척
(중용열, 조강, 초조강, 저열, 내황산염 시멘트 등 개발)
콘크리트 품질 문제에 대한 신뢰 구축
내구성을 중시한 시멘트 개발
자재와 용도에 따른 표준 콘크리트 배합설계 마련
다른 구조재와의 경쟁력 향상
지능형 시멘트 개발을 통한 신수요 개척
철, 알루미늄유리, 세라믹 등과 경쟁할 수 있는 콘크리트 관련 신소재 개발
(섬유보강 콘크리트 : 강, 유리, 나일론, 석면, 탄소, 폴리프로필렌, 비닐론, 폴리에틸렌 등, 폴리머 콘크리트 개발, 해양 콘크리트 등 특수 콘크리트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