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한국시멘트협회, 에티오피아 시멘트산업 발전전략 자문을 위한 간담회 개최
등록일 2014-10-07 조회수 12419 파일
한국시멘트협회, 에티오피아 시멘트산업 발전전략 자문을 위한 간담회 개최



지난 10월 1일 한국시멘트협회에서는 "한국시멘트산업의 역사 및 발전 전략"을 주제로 에티오피아 시멘트산업발전전략팀(Ethiopian Cement Industry Development Strategy Team)의 팀장이며, 아마다 과학기술대학(Adama Science and Technology University)의 교수이기도한 Dr. Gemechu Waktola를 비롯한 6명의 에티오피아 방한단과의 간담회가 개최되었다.

이날 회의는 에티오피아 시멘트산업 자문을 맡고 있는 산업연구원측의 주선으로 에쓰-오일 과학문화재단이 후원하는 "앙코르코리아 프로젝트" 일환으로 개최된 것이다.

에티오피아 정부(산업부)에서는 수년전부터 에티오피아 산업발전 전략 수립을 AMADA 과학기술대학에 위탁하여 진행한 바 있으며, 그 성과가 인정되어 최근 세부 정책 방안 수립을 위한 과제가 착수되어 있는 상황으로 전해졌다.
이번 방한은 세부 과제 중 하나로 "에티오피아의 시멘트 산업 발전 전략 마련" 을 위한 "한국 시멘트산업의 경험 공유"가 방한 목적이라고 산업연구원 측은 전했다.


이에 따라 이번 간담회는
시멘트 산업 분야에서의 (1) 한국의 경험 및 (2) 현황과 (3) 한국의 시멘트산업 발전 전략에 대한 주제발표가 이루어졌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한국시멘트협회 서두원 부회장은 "한국시멘트산업의 발전전략을 모티브 삼아 에티오피아 역시 시멘트산업 발전을 위한 전략 마련이 필요하다며, 이를 위해서는 정확한 수요 조사가 초기단계에 이뤄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라며 에티오피아 방한단에 진심어린 자문을 하기도 했다.

이날 간담회는 주제발표와 질의응답 순으로 4시간에 걸쳐 진행됐으며, 상호 선물교환 및 기념촬영까지 시종일관 훈훈한 분위기로 진행되었다.